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갓빠더입니다.
클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이번에 우리 회사에서
제가 안전관리자보조원으로 선임을 걸게 되었습니다.
보조선임에도 자격 조건이 있는데요!
처음에 저보고 선임을 걸으라고 하시길래
자격 요건이 되는지 이곳저곳 검색도 해보고
전기기술인협회에 홈페이지에도
찾아보기가 힘들더라고요...
제가 컴맹이긴 하지만 찾기도 너무 어렵게 되어있고...
전기안전관리원 선임 자격을 검색하면
(전기안전관리보조원이라고 검색을 해야 나오더군요..)
전기안전관리자 선임 자격이 나오더라고요..ㅠㅠ
그래서 제가 또 선임자격이나
교육 신청 등
정보를 공유하고자 포스팅합니다!!


우선 선임자격인데요.
전기안전관리자보조원의 경우
해당 분야의 기능사이상의 자격증 소지자.
또는 5년 이상의 해당 분야
실무경력이 있어야 보조 선임이 가능하답니다.


또 선임을 걸기 위해서는 교육을 받아야 하는데요!
교육은 전기기술인협회의 전기기술교육원을 통해서
교육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우선 네이버에 한국전기기숙교육원이라고
검색합니다.

검색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고 클릭하시면

이렇게 바로 전기기술교육원 홈페이지가 나온답니다.
여기서 먼저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로그인 버튼 클릭하시면

여기서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바로 로그인하시면 되십니다.
없으신 분은 웹 ID신청란 가셔서 회원가입하시면 되고요.
저는 로그인할 때 뭐 때문인지 기억이 안 나지만
어떤 걸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뜨던데
그거는 협회에 전화하니까 바로 해결이 됐습니다.
그렇게 로그인하시면

다시 이 화면에서 이제 교육신청란을 클릭해 주시면 돼요!

저는 전기안전관리보조원 첫 교육이라 특별과정으로 신청을 해야 한답니다!
이게 3년 주기로 갱신교육을 들어야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건 제가 3년 뒤에도 블로그를 한다면
그때 다시 포스팅해볼게요 ㅋㅋㅋㅋ
그리고 맞는 지역에 들어가시면 교육날짜와 장소 리스트가 나옵니다.
빠른 날짜들의 교육은 다 만석이더라고요..ㅠㅠ
급하시다면 만석인 곳에 대기 걸어놓으시고 최대한 빠른 날로
일단 결제를 먼저 해놓으시면 돼요!!
저는 결제해놓고 기다리고 있으니까
교육이 추가가 된 덕분에 좀 더 빠른 날로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런 행운이 있으시길...!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통 전기안전관리보조원의 교육은
개인이 받지 않지 않을까 싶어서
영수증 발급 방법도 알아볼게요!
교육신청이 끝나고 나면

왼쪽에 교육접수 확인란과
영수증 발급란이 있답니다!!!

각 란에 들어가시면 위 사진처럼
교육접수증 출력 하는 란과
영수증 출력 란이 있답니다
각각 클릭하셔서 출력하기 누르시면
PDF파일로 자동으로 저장이 된답니다!
컴퓨터에서 파일 찾으셔서 인쇄하셔도 되고 메일로
인사담당자께 보내드리면
결제금액을 돌려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전기안전관리보조원의 선임자격과
교육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뵐게요!!
앗녕-!!

2023.01.13 - [정보.] - 전기공사협회 경력수첩 발급방법

 

전기공사협회 경력수첩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갓빠더 입니다.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처음 전기직으로의 이직, 전기업체로의 취업을 준비중이신 분들을 위해 몇가지 팁들을 공유하려구 해요! https://godfather1.tistory.com

godfather1.tistory.com

2023.02.05 - [공부.] - 전기 도면 보는 법 (패널 위치/차단기위치 찾기)

 

전기 도면 보는 법 (판넬 위치/차단기위치 찾기)

안녕하세요!! 갓빠더입니다. 클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제가 일하고 있는 곳에서 필요한 전기 도면 보는 법을 공부 하려고 해요. 오늘 외곽에 설치되어있는 판넬의 메인전선의 전기를

godfather1.tistory.com

 

반응형
반응형